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요리 레시피/백종원 맛남의광장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돼지껍질 튀김 (치차론)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SBS <맛남의 광장> 제5화 

영천휴게소, 백종원 '돼지껍질 튀김' 레시피 

- 재료와 조리과정 보기 -



2020년 1월 2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에서 농벤져스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은 경상북도 영천에서 특산물인 돼지고기와 마늘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합니다. 


영천 숙소로 가는 차 안에서 백종원이 간식으로 꺼내 든 것은 돼지껍질을 튀겨 만든 치자론이라는 음식입니다. 치차론은 양념한 돼지 껍질을 튀겨 라임을 뿌려 먹는 요리라고 합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식재료와 조리과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백종원돼지껍질튀김 #백종원치차론 #영천돼지고기 #영천마늘 #백종원레시피 #맛남의광장 #맛남레시피 #맛남의광장레시피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시청후기 #치차론만들기 







{ 재료 }

돼지껍질

식용유


돼지껍질 삶을 때 넣은 재료 (선택사항)

마늘

대파

통후추

월계수잎

소주

생강



※  1큰술 15ml, 1작은술 5ml, 1컵 = 200ml 기준입니다.


※ 방송에서 정확한 양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방송에서 본 내용으로 추측한 양입니다.



{ 조리 과정 }


1. 돼지 껍질에 밑간을 하고 1시간 이상 푹 삶아줍니다. 


돼지 껍질에 밑간을 한다는 것은 소금을 뿌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2. 삶은 돼지 껍질은 적당한 크기(약 0.5cm)로 잘라 3~4일 건조합니다. 정말 바짝 건조해야 합니다. 대충 말린 상태에서 튀기면 바삭거리지 않고 딱딱하게 되요. 




3. 딱딱해진 껍질을 180도 ~ 200도 끓는 기름에 튀깁니다.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기획의도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공항, 철도역, 여객터미널 등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민에게는 희망을 주고, 시청자에게는 국산의 힘을 알려주고자 한답니다.



※ 개인적인 시청후기이며, 검색으로 찾은 정보여서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제품, 업체,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 없습니다. 

※ 이미지 출처: SBS 맛남의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