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요리 레시피/백종원 맛남의광장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맛남의 돼지마늘버거' 레시피

반응형


SBS <맛남의 광장> 제5화 

백종원 '맛남의 돼지마늘버거' 레시피

- 재료와 조리과정 보기 -



2020년 1월 2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에서 농벤져스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은 경상북도 영천에서 특산물인 돼지고기와 마늘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합니다. 


돼지고기와 간 마늘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돼지마늘버거 만드는 과정이 소개됩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식재료와 조리과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돼지마늘버거 #돼지버거 #돼지뒷다리살버거 #영천돼지고기 #영천마늘 #백종원레시피 #맛남의광장 #맛남레시피 #맛남의광장레시피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시청후기 







{ 재료 }



얇게 썬 돼지 뒷다리살

소금

후추

간 마늘

햄버거 빵

버터

튀김가루

마요네즈

설탕

식초

식용유

양상추

양파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피클 슬라이스



※  1큰술 15ml, 1작은술 5ml, 1컵 = 200ml 기준입니다.


※ 방송에서 정확한 양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방송에서 본 내용으로 추측한 양입니다.



{ 조리 과정 }



얇게 썬 뒷다릿살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조물조물 버무려서 밑간을 합니다.




튀김가루와 물을 이용해서 패티용 튀김반죽을 만듭니다. 튀김반죽은 튀김가루 포장지의 매뉴얼을 확인하여 계량을 하면 됩니다.




김희철은 마늘 다지기(만능 야채 다지기)를 이용해서 영천 마늘을 다집니다. 김희철이 사용한 것은 다이소의 야채 다지기로 추정됩니다. 


김희철 마늘 다지기 구매 페이지로 이동




다진 마늘을 그릇에 넣은 후 찬물을 넣어 매운맛을 빼줍니다.




매운맛을 뺀 다진 마늘은 채에 걸러 물기를 빼줍니다.





매운 맛을 뺀 다진 마늘에 마요네즈 1/2컵, 식초 2큰술, 설탕 1/2컵을 넣어 잘 섞어서 버거 소스를 만듭니다. 






식용유가 180도 정도 달궈지면 밑간한 돼지고기를 튀김 반죽에 넣어 튀겨냅니다. 


* 휴게소에서 요리를 할 때는 얇게 썬 뒷다리살을 길게 넣어서 튀겨내었어요.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인 후, 햄버거 빵 안쪽을 구워냅니다.




버거빵 위에 마늘 마요네즈 소스를 바른 후, 양상추를 올려줍니다.




뒷다릿살 튀김을 듬뿍 올려줍니다.




마늘 마요네즈 소스를 더 올려줍니다.




양파 슬라이스와 토마토 슬라이스, 피클을 올린 후, 나머지 구운 버거빵을 올려 완성합니다.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기획의도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공항, 철도역, 여객터미널 등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민에게는 희망을 주고, 시청자에게는 국산의 힘을 알려주고자 한답니다.



※ 개인적인 시청후기이며, 검색으로 찾은 정보여서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제품, 업체,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 없습니다. 

※ 이미지 출처: SBS 맛남의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