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요리 레시피

비행기타고가요 유이 어묵 고추장 파스타 쉬운 레시피

반응형


채널A <비행기 타고 가요 시즌2> 제6화 

떡볶이 맛이 나는 유이의 어묵 고추장 파스타 쉬운 레시피

- 재료와 조리과정 정리 -



2020년 1월 25일 토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에서는 세 번째 비행이야기, 라오스 비엔티안(Vientiane)으로 가는 비행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라오스 비엔티안에서는 김태완 기장이 추천하는 여행장소와 맛집들이 소개되며, 호랑이 교관 이지선 매니저 승무원과 김태완 기장도 함께 레이오버를 하게 됩니다. 


이틀 날 아침 유이와 신현준이 조식을 준비하게 됩니다. 신현준은 맥주에 끓인 조개찜과 유이는 비밀 고추장 소스를 넣어 만든 '어묵 고추장 파스타'요. 유이의 고추장 파스타를 만들기 위한 재료와 조리과정을 이 글 아래에 정리해보았어요. 



 비행기타고가요 라오스 비엔티안 숙소 위치 예약 (핸드 비데)





#유이어묵고추장파스타 #유이비밀고추장소스 #유이고추장파스타 #비행기타고가요고추장파스타 #떡볶이맛파스타 #라오스 #비엔티안 #vientiane #laos #비엔티안여행정보 #비행기타고가요2 #비행기타고가요시즌2 #비타 #신현준 #황제성 #은지원 #은초딩 #유이 #촬영장소 #촬영지 #여행장소 #비행기타고가요맛집 #비행기타고가요여행장소 #이지선매니저승무원 #황조윤승무원 #비타크루 #김태완기장 #기장님루트 




비행기 타고 가요2 관련 글 보기


☞ 비행기타고가요2 신현준 맥주조개찜 초간단 레시피






재료

물 1리터

소금 1/2큰술

파스타면 3인분

사각어묵 2개

유이표 비밀 고추장 소스 1컵



※  1큰술 15ml, 1작은술 5ml, 1컵 = 200ml 기준입니다.


※ 방송에서 정확한 양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방송에서 본 내용으로 추측한 양입니다.



조리과정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넣은 후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넣어 삶아요. 파스타 면 삶은 시간은 면마다 다르기 때문에 파스타면 포장지에 적혀있는 시간을 준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면을 양념과 1~2분 정도 같이 볶을 것이라면 포장지에 적힌 분에서 1~2분 적게 끓여야 합니다. 또한 파스타 면을 삶을 때는 물을 많이 넣어야 해요. 유이의 파스타면이 20분을 끓여도 익지 않은 것은 물이 너무 적었던 것처럼 보여집니다. 위 그림만 봐도 물이 너무 자작한 것 같아요.




면이 다 익었으면 면수 약 8큰술을 남긴 후 물을 버립니다. 사각어묵은 길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유이 표 파스타 비밀 고추장 소스를 넣어 면&어묵을 잘 섞어주면 됩니다.




완성된 유이 표 어묵 고추장 파스타입니다. 방송에서 유이가 어떤 고추장 소스를 썼는지 나오지 않았어요. 맛을 본 비타크루가 한 말은 떡볶이 맛이 난다고 했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는 떡볶이 소스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외국에서 만들어 먹은 특별한 조식의 모습이네요. 



 이 정보는 검색으로 찾은 정보여서 방송과 다를 수 있어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 등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 없습니다.

※ 이미지 출처: 채널A 비행기 타고 가요2



<비행기 타고 가요2>의 기획의도는 더 이상 비행기는 단순히 목적지로 가기 위한 이동수단이 아닙니다. 생애 첫 가족여행, 친구와의 우정여행, 노부부의 첫 배낭여행처럼 승객들의 추억과 꿈이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승무원들의 애환과 이야기가 담겨진 공간이예요. 여행의 시작과 끝인 비행기안은 사람 사는 이야기로 가득한 공간입니다. 그래서 비행기 타고 가요 시즌2는 승객들의 추억과 꿈은 더 크게, 승무원의 이야기는 더 깊이 있게 더욱 리얼하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래 링크 공유를 이용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