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경기도

맛있는녀석들 식객 파주 빈대떡 어리굴젖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식객특집 녹두전 메밀탁주 편육 메밀만두 메밀전 메밀국수

반응형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식객 추천 빈대떡 맛집

맛집 이름 위치 어디 가격


먹어 본 사람이 제대로 된 맛을 아는 법, 맛 좀 아는 녀석들의 친절한 고급 먹방 예능!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맛집 이름과 위치 등 상세한 정보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맛있는녀석들 #맛녀맛집 #먹확행 #먹킷리스트 #맛있는녀석들맛집 #식객특집 #파주녹두전 #파주빈대떡 #식객빈대떡 #메밀탁주 #편육 #어리굴젖 #메밀만두 #메밀국수 #오두산막국수 



식객 만화에 3번이나 소개된 곳으로 대표 메뉴로는 빈대떡과 메일국수이다. 맷돌로 갈아낸 녹두와 각종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반죽을  돼지 기름에 부쳐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고 한다. 허쌤과 맛있는녀석들이 모든 메뉴를 먹고 최고의 메뉴로 꼽은 것은 빈대떡과 어리굴젓의 조합이란다.




이름:

오두산막국수


주소/위치

경기 파주시 평화로 204

(지번: 야동동 369-5)


구글 리뷰 점수:

3.6


구글 리뷰 개수:

204개


네이버 공감수:

5개


가격

녹두전 10,000원

녹두전+어리굴젓 12,000원

메밀전 8,000원

메밀만두 8,000/6,000원/4,000원

편육 18,000원 

물메밀국수 7,000원

비빔메밀국수 7,000원

쟁반막국수 18,000~25,000원

메밀 생소바 8,000원


연락처

031-944-7022


영업시간

평일 11:00 - 21:00
연중무휴




음식 사진과 이름 ▼

메밀차

쪄서 말린 통 메밀을 볶은 후 물에 넣고 끓인 건강차


무김치

무를 소금, 식초 물에 절인 후 고춧가루, 마늘, 설탕 등을 넣어 만듦


빈대떡

껍질을 벗긴 녹두를 4~5시간 정도 불린 후 맷돌에 갈아내어 신선한 재료들 직접 손질해 정성껏 만든 반죽을 직접 만든 돼지기름에 부친 빈대떡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 각종 채소의 아삭함이 살아 있고, 돼지기름으로 구워 씹을수록 고소함이 가득하다고 한다.


<돼지기름>

돼지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끓이는 게 포인트


<빈대떡 맛있게 먹는 방법>

빈대떡은 어리굴젓과 같이 먹어야 맛있다고 한다. 이북에서 많이 먹는 조합으로 염장한 굴로 만든 어리굴젓과 빈대떡은 환상 궁합이라고 한다. 


메말탁주

빈대떡과 메밀탁주의 조합도 좋다고 한다. 오두산막국수에서 직접 메밀 넣은 고두밥에 효모를 섞어 숙성시켜 만든다고 한다. 


좋은 음식이란 "다음 끼니 먹기 전까지 입에서 은은하게 남아 있는 음식이다."



메밀소바

맷돌아 갈아낸 메밀가루에 물, 소금을 넣어 반죽한 후 기계로 뽑아서 면을 만든다. 주문과 동시에 면을 뽑아내 찰지고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메밀소바 간장 소스는 구운 양파, 대파, 표고버섯, 다시마, 무, 간장, 가다랑어포를 넣고 끓여 하루 숙성시켜서 만든다고 한다. 짠맛없이 단짠단짠의 조합으로 맛있는 소스가 된다고 한다.


허쌤의 식객 맛 상싱 '냉명 메밀국수는 겨울음식이다?' 과거엔 제철인 겨울에 즐겨먹었던 메일국수와 냉면, 100년전 영국에서 냉장고가 개발 되면서 여름에 먹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편육

고추씨, 감초, 생강 등을 넣어 만든 육수에 돼지 삼겹살 부위를 넣어 삶는다. 돼지 누린내를 잡아주는 고추씨가 핵심 비법이라고 한다. 편육은 세하젖과 함께 먹는다.


<세하젖>

작은 새우젖으로 일반 새우젖에 비해 비린 맛이 덜함



<편육 맛있게 먹는 방법>

숙성시킨 백김치에 편육&세하젖 올려서 먹으면 제일 맛있다고 한다.


메밀만두

메밀과 밀가루 섞은 반죽에 돼지고기, 당면,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들었다.



메밀만두도 어리굴젓과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메밀전

국내산 메밀, 부추, 호박, 다진 청양고추 등을 반죽해 부쳐낸다. 메밀전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메밀은 40%만 넣었고, 세하젖과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슴슴한 메밀전에 짭조름한 세하젖이 잘 어울린다고 한다.


맛녀가 마지막으로 주문한 메밀국수 3종 세트!


온메일국수

표고버섯, 무, 간장, 가다랑어포 등을 넣어 끓여내며 단맛이 특징이다. 메밀 특유의 구수한 향이 가득한 따뜻한 육수의 메밀국수이다.


물메밀국수

머리, 족, 꼬리를 제외한 소의 모든 부위와 양파, 고추씨 등을 넣어 끓여낸 육수 사용해서 만든다.


명태회 메밀국수

고추씨 뺀 고추, 고춧가루, 과일 등을 섞은 후 일주일 숙성시켜 양념장을 만든다. 특히 고추씨를 제거해 텁텁하고 거친 식감이 없다고 한다. 명태회는 강원도 고성에서 공수해 온 것이라고 한다. 


허쌤의 식객 맛 상식 <냉면의 역사>, 조선시대부터 동치미 국물에 메밀국수를 넣어 먹었따는 동국세시기 기록이 있다고 한다.


방송에서 본 레스토랑 모습 

오두산막국수 식당 입구의 모습이다.

지도에서 검색해 보면 파주에 총 3개의 오두산 막국수집이 검색이 된다. 모두 연관이 된 것인지는 모르지만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본점인 것 같다.


식당 내부의 모습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 지도안의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맛있는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맛잇는녀석들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comedytv.ihq.co.kr/deliciousguy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