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해외맛집/미국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오스틴 줄서서 먹는 소스가 유명한 바비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브리스킷 비프립 디핑소스

반응형

MBC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 6회 미국 바비큐 벨트 편

소스가 유명한 오스틴 대박 바비큐 맛집

맛집 이름 위치 어디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미국 바비큐 벨트 여행 중인 돈박브로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를 수상한 셰프가 있는 70년 역사를 지닌 바비큐 식당으로 향한다.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 (James Beard Award)' 는 요식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권이 있는 시상식으로 역대 수상자들이 '롤 모델'로 존경할 수 있는 셰프를 선정하는 것이다.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돈스파이크 #돈스먹 #존박 #텍사스바비큐벨트 #제임스비어드어워드 #루이뮐러바비큐 #오스틴바비큐맛집 #오스틴맛집 #디핑소스 #브리스킷 #비프립



돈 스파이크와 존박이 찾아간 맛집 이름과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가격, 영업시간 등)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Louie Mueller Barbecue


구글 리뷰 점수

4.4 / 5.0


구글 리뷰 개수

1,065개


주소/위치

206 W 2nd St, Taylor, TX 76574 USA


홈페이지

https://www.louiemuellerbarbecue.com/


연락처

+1 512-352-6206

terri@TexasBBQ.com (제내럴 매니저 이메일 주소)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매일 11:00 - 18:00


미리 알고가면 좋은 정보:
재료 소진 시 조기영업 종료 될 수 있음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루이 뮐러 바비큐 식당의 외관과 입구의 모습이다. 1949년부터 장사를 시작한 이 식당은 70여년 역사를 자랑하며 3대째 이어서 운영 중이다.


연간 판매 고기량이 약 90톤에 달하는 인기 바비큐 전문 식당이며, 2006년 텍사스 바비큐 식당 최초로 '아메리칸 클래식 상'을 수여했다고 한다.


식당 내부의 모습이다. 탁트인 넓은 공간이고,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헐 아침 10시 30분인데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10시 30분이 헤비한 바비큐가 왠말이냐~ 그 정도로 맛집이란 건가? 대기열에 서 있던 돈스가 하는 말 "나 여기서는 마른 체형이야" ㅋㅋㅋ


드디어 돈박브로의 주문할 차례~ 해맑아진 얼굴들 ㅎㅎㅎ 이것 저것 막 고기를 주문하고, 직원이 여기서 먹고 갈꺼냐에 고개 끄덕끄덕~ 이 식당의 경우, 테이블 서빙을 해주지 않고, 패스트 푸드 햄버거 가게 처럼 직접 주문하고 음식을 받아가는 방식인 것 같가. 


원래도 사장이 직접 주문받고 해주는지 몰라도 사진에 검정색 티 입고 주문 받고 있는 사람이 3대째 이 식당을 운영 중인 사장이라고 한다. 즉, 이 식당 창립자의 손자 되겠다.


이 식당에서 꼭 소스를 먹어야 한다는데, 주문 할 때 디핑소스(Beef dip)를 주문해야 하는 점 잊지 말자.


화덕에서 15시간 구워진 브리스킷 덩어리를 그 자리에서 잘라준다. 칼질에서 이미 고기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느껴질 정도이다. 


이곳 바비큐 맛의 핵심은 시즈닝, 후추 9와 소금 1 비율로 바른 후 100도 ~ 160도로 맞춘 화덕에 올려 15시간을 저온에서 굽는거다. 록하트의 유명한 바비큐 식당과 조립 방법이 매우 비슷하다.



돈스가 선택한 비프 립 (소갈비), 비프 립은 너무 부드러워 커다란 뼈가 쏘옥 빠질 정도이다.


존박이 선택한 브리스킷, 한국으로 치면 양지머리란다. 큼지막한 브리스킷은 일회용 플라스틱 칼로도 슥~ 썰리는 매우 부드러운 육질이란다. (흠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한다니 조금 아쉽)


이 식당에서 꼭 먹어야 한다는 바비큐 소스, 커다란 고기 조각을 소스에 푸욱 담궈서 먹어 보라고 한다. 매콤한 이 바비큐 소스는 고기의 느끼함을 완전하게 없애줘서 고기 더 먹게 해주는 소스라고 불러도 되겠다. 그리고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한다. 소스맛이 너무 궁금~


처음에는 일반적인 브리스킨 요시로 시작해서 진화된 것이라고 한다. 이 디핑소스는 큰 냄비 안에 토마토케첩(토마토 페이스트 아님), 소금, 추후, 마가린과 양파, 물, 소고기 육수를 넣어 끓인다고 한다. 돈스는 이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잘 끓인 육개장 속 고기를 먹는 느낌이라고 표현한다. 또는 이탈리아 전통 수프 미네스트로네 수프 맛이 나기도 한다고 한다. 다른 바비큐 소스와 달리 매우 묽다. 



미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 보기(구글지도) ▼
* 지도 안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방송 다시보기: http://www.imbc.com/broad/tv/culture/donsrecipe/vod/

* 이미지출처: 돈스파이크의 먹다보면 방송화면 캡쳐



방송보고 열심히 찾은 정보예요. 

공감♡과 댓글은 봉모망에게 힘이 된답니다. 

무단사용 및 불펌은 자제해주시고, 

재배포 시 꼭 출처 밝혀주실꺼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