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해외맛집/미국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샌 안티아고 최고의 셰프 요리 - 카브리토 알 파스토 바바리코 소머리타코

반응형

MBC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 6회 텍사스 바비큐 벨트 편

샌 안티아고 유명 셰프, 멕시코 바비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돈박브로 텍사스 바비큐 벨트 마지막 여행지는 멕시코 국경과 근접한 샌 안토니오, 그곳은 샌 안토니오 여행을 종결지을 최고의 셰프의 하우스였다. 자타공인 멕시코 요리 1인자로 알려진 조니 헤르난데즈를 찾아가 멕시코 바비큐 요리를 배운다. 2016년 버락 오바마 대통령 재임 시절 백악관에 초청된 셰프, 미국 전역 9개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돈스파이크 #돈스먹 #존박 #텍사스바비큐벨트 #조니헤르난데즈 #멕시코바비큐



돈 스파이크와 존박이 찾아간 맛집 이름과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가격, 영업시간 등)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조니에게 배운 음식 보기 ▼



조니 헤르난데즈 셰프의 집, 웅장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돈박브로는 멕시코 스타일의 텍사스 BBQ를 배우기 위해 이 셰프를 찾아간다. 1845년 미국과 합병하기 전에 텍사스는 멕시코의 당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멕시코 북부의 전통 음식이 샌 안토니오의 전통 음식이기도 하다. 텍사스의 경우, 멕시코와 가까운 지리적 요건으로 인해 다른 방식의 바비큐 조리법이 발달했다고 한다.


셰프 집 정원에 있는 야외 부엌에서 셰프의 요리시간이 진행되고 있다. 


카브리토 알 파스토

한 번도 풀을 먹어보지 않은 어린 염소를 이용해서 만든 텍사스 샌안토니오 북메시코의 전통 요리라고 한다. 위 그림에서 오른쪽에 훈제되고 있는 것이 어린 염소고기 이다. 풀을 먹기 시작하면 고기 맛이 진해진다고 한다. 그래서 풀을 먹기 전의 어린 염소는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달고 순한 맛이 난다고 한다. 불쌍 ㅠ.ㅠ 


오늘 돈스먹 방송 보다가, 오늘 저녁은 고기 안먹어야지 할 생각이 들 정도로 한 번에 너무 많이 왔다는 생각이 들더라~


특히 훈제를 할 때 텍사스 사막에 서식하는 메스키트 나무를 사용해 현지의 맛을 낸다고 한다.


어린 양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1:1로 뿌려준 후 올리브오일과 라임즙을 뿌려 잘 마사지 한 후 200도 화로에 약 1시간 30분 정도 빠르게 직화로 구워서 완성한다고 한다. 고기를 자르는데 부드러운 것이 느껴질 정도라고 한다.


타코의 핵심 '피코 데 가요'를 만들어서 


양고기를 잘게 썰고, 피코 데 가요도 만들어서 토티야르에 싸서 먹으면 된다.


어린양고기가 들어간 타코를 먹은 돈스와 존박은 여태 먹어본 타코 중 가장 맛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셰프는 아직 당신들은 최고를 맛보지 않았다면 비장의 타코를 꺼낸다.


바바코아

바바코아는 스페인어로 바비큐라는 말로, 멕시코 농가에서 시작된 샌 안토니오 음식이라고 한다. 조니는 멕시코 전통방식으로 조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비주얼이 너무 강해, 여긴 소머리를 감쌀 바나나 잎만 올린다 -_- 방송에서도 소머리는 모자이크 처리할 정도로 생각지도 못한 재료가 나와서 충격! 소 머리를 바나나 잎에 싸서 땅속에서 요리한다. 몇 세대 동안이니 이어진 방법인데 특별히 돈박을 위해 전통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을 보여준다. 바나나잎으로 싸면 누린내 제거는 물론 고기가 타는 것을 방지한단다. 정글의법칙에서 많이 봐왔던 방식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럽 주재료인 아가베 잎으로 고정한단다.


땅속에서 10시간을 익힌 소머리의 뇌와 볼살을 타코로 만들어 먹고, 최강의 맛이라고 자알한 우설 타코! 토르티야 위에 소머리 부위의 고기를 올리고 피코 데 가요와 살사 소스를 얹어 먹으면 된다고 한다. 돈박은 타코는 바바코아를 먹기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신세계라고 표현했다. 







미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 보기(구글지도) ▼
* 지도 안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방송 다시보기: http://www.imbc.com/broad/tv/culture/donsrecipe/vod/

* 이미지출처: 돈스파이크의 먹다보면 방송화면 캡쳐



방송보고 열심히 찾은 정보예요. 

공감♡과 댓글은 봉모망에게 힘이 된답니다. 

무단사용 및 불펌은 자제해주시고, 

재배포 시 꼭 출처 밝혀주실꺼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