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해외맛집/미국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미국 록하트 가장 오래된 바베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가격? 브리스킷 비프립 참나무훈연 바비큐벨트

반응형

MBC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 5회 - 미국 텍사스

바베큐의 수도 록하트, 텍사스에서 가장 오래된 바비큐 맛집

맛집 이름 위치 어디


세계 여행을 하며 먹은 음식을 재해석해서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는 특별한 레(시피)개(발)여행 예능이다. 낮에는 계속 먹고, 밤에는 계속 연구하는 신개념 여행! 돈 스파이크와 존박이 찾아간 맛집 이름과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돈스파이크의먹다보면 #돈스파이크 #돈스먹 #존박 #텍사스바베큐벨트 #돈스파이크텍사스 #바비큐벨트 #록하트바비큐맛집 #블랙스바비큐 #Blacksbbq #Blacksbarbeque #블랙스브리스킷 #블랙스자이언트비프립스 #록하트맛집 #켄트블랙



돈스파이크와 존박은 바비큐 벨트를 따라 여행을 시작했다. 돈박브로가 가장 먼저 들린 곳은 텍사스에서 가장 오래된 바베큐 식당이며, 거대한 비프립을 파는 바비큐 성지로 불리는 '블랙스BBQ(Black's BBQ)' 바베큐 전문점이다. 1932년부터 4대째 내려오는 식당으로 무려 8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역사 있는 신세대 갬성 핵맛집! 미국 전역에 총 4개의 지점(본점 포함)이 운영 중이다. 아래 정보는 돈박브로가 방문한 록하트 지점의 정보이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가격, 영업시간 등)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Black's BBQ (Black's Barbecue)

블랙스바비큐


구글 리뷰 점수

4.5/5.0


구글 리뷰 개수

2,528개


주소/위치

215 N Main St, Lockhart, TX 78644 미국


홈페이지

https://blacksbbq.com/


연락처

+1 512-398-2712

info@Blacksbbq.com


영업시간

일요일 ~ 목요일 10:00 - 20:00

토요일 ~ 금요일 10:00 20:30


가격: (1파운드당 가격)

비프 브리스킷 17.99 달러

포크 스페어 립스 14.99 달러

스모크드 터키 가슴살 15.99 달러

촙드 비프 브리스킷 16.50 달러

자이언트 비프 립스 17.99 달러

포크 베이비 백 립스 15.99 달러

바베큐 치킨 10.95 달러 (한마리)

포크촙 13.99 달러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텍사스주 록하트에 있는 블랙스 바베큐 본점 식당의 모습이다. 86년 째 4대에 걸쳐 운영 중이라는 티가 나도록 건물 나무들이 오래된 느낌이 든다. 돈스파이크는 이 곳에서 바베큐 먹을 생각에 흥분을 갈아 앉히지 못하는 모습이다. 


록하트(Lockhart)? 2003년도에 록하트를 '바비큐의 수도'로 공식적으로 선포함며 텍사스 바비큐의 시초라고 정했다고 한다.


식당 들어가는 입구에는 린든 존슨 대통령, 배우 피어스 브로스넌 등 수 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한 사진들이 걸려있어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확 와닿게 하는 것 같다. 정면에 보이는 곳에는 Best Barbecue Chicken, Best Ribs로 받은 산이 걸려있고,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면 오픈 키친으로 고기를 써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다고 한다. 


식당 내부의 모습이며, 테이블에 앉은 존박브로의 모습이다. 한쪽 벽에는 사슴 박재한 것, 소의 뿔 등 다양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어, 사냥꾼의 집 같은 느낌이 난다.


주문 즉시, 손님들 앞에서 바비큐를 컷팅해서 그릇에 담아 준다고 한다. 존박브로는 둘이 합쳐 거의 10인분을 시켰다고 한다. 먹대장들!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브리스킷 (차돌양지머리)

낮은 열로 천천히 조리해 육즙이 가득하고 부들부들하다고 한다. 돈스는 '육가부부'라며 별칭을 주었다.



소갈비 (비프립)

어마어마한 크기의 소갈비이다. 매우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하다고 한다. 고기가 얼마나 야들야들한지 돈스는 소갈비 고기를 손가락으로 잘라 보였다.


엄청 큰 소갈비를 양손으로 들고 뜯는 돈박브로의 모습


혹시 외국인들도 두 손으로 먹는지 궁금해졌다. 독일이나 프랑스에서는 보통 칼질하던데~


돈박브로는 유명한 '켄트 블랙'에게 바베큐 비법을 알려줄 수 있는지 물어왔고, 86년 동안 한 번도 비법을 공개한적이 없다고 한다. 여기 방송에서 고기에 후추와 소금을 어떻게 하는지는 보여주지 않고 존박이 살짝 언급하는 정도로 끝난다. 다 보여주진 않은 듯~ ^^; 


블랙스바비케 본점의 주방에 입성한 돈박브로

바비큐 맛을 좌우하는 대형 스모커를 직접 열어보는 돈스


초대형 스모커에는 닭고기, 소지시, 비프 립, 포크 립 등 다양한 고기들이 조리되고 있었다.


진짜 맛의 핵심은 바로 참나무라고 한다. 참나무 연기로 바비큐 특유의 향을 입힌다고 한다. 예를 들어 브리스킷 고기가 다 익는 데에는 13~14시간 정도 걸리는데 연기와 열로 천천히 저온에서 익혀서 부드럽다고 한다. 


바비큐의 장인 켄트 블랙은 눈을 감고도 이쑤시게로 고기를 찔러 익은 정도를 알 수 있다고 한다. 


훈연용 나무에는 큰 비밀이 있었다. 특별한 참나무 (Post Oak)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바비큐의 풍미를 좌우하는 참나무는 1년 숙성한 것만 사용한다고 한다. 일 년치 나무를 미리 준비해두는 정성이 대단한 것 같다. 숙성시켜 검게 변한 참나무과 며칠 안된 참나무를 비교해 본 그림이다.


켄트 블랙은 "고기 맛의 절반이 장작에서부터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것도 맞는 것이 삼겹살만 해도 숯불에 구운 것과 연탄불, 가스불, 전기그릴을 쓴 경우 모두 맛이 다르니~


블랙스바비큐 4개 지점의 도시 이름과 주소, 연락처 정보이다.



미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 보기(구글지도) ▼
* 지도 안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돈스파이크의 먹다보면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www.imbc.com/broad/tv/culture/donsrecipe/vod/

* 이미지출처: 돈스파이크의 먹다보면 방송화면 캡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