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경기도

맛있는녀석들 화성 아귀회 아귀맑은탕 아귀수육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아귀위 아귀간

반응형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211회 모르는맛 특집

경기도 화성 아귀 요리 전문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동해바다에서 직접 공수한 생물 자연산 아귀를 지느러미와 뼈를 제거하고 살만 두툼하게 발라내어 아귀 본연을 맛을 느낄 수 있는 아귀회 맛집이라고 한다. 생물 아귀를 제공하기 위해, 사장님이 직접 동해로 가서 아귀를 공수해 온다고 한다. 


#맛있는녀석들 #맛녀맛집 #맛녀석 #먹확행 #먹킷리스트 #김현준 #문세윤 #유민상 #김민경 #화성맛집 #화성아귀 #아귀회 #생아구한마리 #화성횟집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상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생아구한마리


주소/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역로 124

지번: 오산동 968-6 윤정프라자 112호


가격

아구찜 35,000원


연락처

031-373-7578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미리 알고가면 좋은 정보:
배달 가능
사전 예약 가능
아귀회는 2kg 이상이 되어야 회로 뜰 수 있다고 한다.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식당 메뉴판

아구찜, 아구탕, 아구회, 아구수육 등 아구 전문점임이 틀림없는 것 같은 메뉴판이다. 아귀는 겨울에는 7일, 여름에는 3일 정도 밖에 살지 않아 보관이 어려워 사장님이 직접 동해안에 가서 아귀를 공수해 온다고 한다. 


<아귀>

소운 17~20도시, 수심 55~150 미터의 깊은 바다에 주로 서식한다.


식당 내부의 모습


감칠맛 타임 (전식과 밑반찬)


전식 중 유일하게 소개된 것은 김치전이다.


아귀간

살아있는 아귀에서만 먹을 수 있는 귀한 부위라고 한다.


아귀회

아귀회는 2kg 이상 돼야 회로 뜰  수 있다고 한다. 아귀회는 몸통, 꼬리, 날개 부분을 이용하여 회를 뜬다고 한다. 활어를 잡아 손질 후 15~20분 정도 냉장 숙성을 거쳐 제공되며, 냉장 숙성을 거치면 쪽득한 식감이 더해진다고 한다. 아귀회는 혓바늘이 돋은 듯 오돌토돌한 식감이 있다고 한다.


<아귀회와 비슷한 식감의 생선은?>

복어회, 바닥가재 회와 비슷한 식감이라고 한다.


아귀맑은탕

아귀회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아귀 맑은탕>, 물에 된장, 정종, 식초를 넣어 육수를 만들고, 칼국수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아귀맑은탕에는 아귀의 알집으로 암컷에만 들어 있는 부위와 아귀위 '밥통'이라고 불리며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비법육수에 회 뜨고 남은 머리, 날개, 지느러미, 아귀 내장을 넣어 완성한다. 육수는 진하고 깊으면서도 개운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아귀수육

콩나물, 미나리를 들기름에 볶아 세팅, 된장으로 만든 비법 육수에 생아귀를 10분간 삶아낸다. 터지기 쉬운 아귀위와 아귀간은 따로 익힌다고 한다. 싱싱한 생아귀로만 만들 수 있는 아귀 수육, 쫀득하고 포슬포슬한 식감이라고 한다. 생물이 아닌 아귀로 만들면 텁텁하고 퍽퍽하다고 한다. 새로운 식감의 아귀위, 아귀 맛의 최절정 아귀간이라고 표현했다. 아귀 수육에서 아귀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 지도안의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맛있는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방송 다시보기: http://comedytv.ihq.co.kr/deliciousguys/

방송보고 열심히 찾은 정보예요. 
공감♡과 댓글은 봉모망에게 힘이 된답니다. 
무단사용 및 불펌은 자제해주시고, 
재배포 시 꼭 출처 밝혀주실꺼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