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경기도

맛있는녀석들 의왕 파김치장어전골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민물장어 갯벌장어

반응형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211회 모르는 맛 특집

파김치장어전골

맛집 이름 위치 어디


찬 성질의 장어와 따뜻한 성질의 파김치의 만남, 궁합 좋은 장어와 파김치로 만든 별미라고 한다. 파김치장어전골은 특정 지역 음식이 아니고 식당 주인 아저씨가 여러 재료를 넣어 연구하여 그 중 파김치와 잘 어울려 개발하게 된 음식이라고 한다.


#맛있는녀석들 #맛녀맛집 #맛녀석 #먹확행 #먹킷리스트 #김현준 #문세윤 #유민상 #김민경 #의왕맛집 #파김치장어전골 #임학순 #강화갯벌장어 #의왕장어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상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임학순전통웰빙파김치강화갯벌장어민물장어


주소/위치

경기 의왕시 벌모루앞길 3

(지번: 포일동 168-1)


가격

대표강화갯벌장어(자연산1kg/파김치/숯불) 110,000원

파김치 민물장어(국내산 1kg) 99,000원

숯불구이 민물장어(국내산 1kg) 99,000원

생갈비 (250g) 29,000원

양념갈비 (250g)28,000원


연락처

031-423-1110


영업시간

평일 10:00 - 22:00

미리 알고가면 좋은 정보:
포일삼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로 약 3분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식전 음식과 밑반찬의 모습이다. 명이나물, 부추무침, 묵무침, 들깨죽, 파김치 등 매우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


밑반찬 중 유일하게 소개된 들깨죽, 들깻가루, 잣, 버섯 넣은 고소한 죽이라고 한다.


파김치장어전골 - 민물장어

민물장어와 파김치가 들어가 새콤하고 얼큰한 전골이며, 육수가 자작해질 때까지 끓인 후 장어와 파김치를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한다. 파김치때문에 새콤달콤해서 김치찌개 느낌이 나는데 그 안에 부드러운 장어가 있다는 표현을 해서 맛을 상상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식당에서 파김치장어전골 만드는 방법>

탱글하고 쫀득한 식감을 위해 전날 손질한 장어를 24시간 숙성시켜 보관, 숙성시킨 장어를 50% 정도 초벌해 기름기를 제거한 후, 파김치, 육수를 넣어 완성한다. 육수는 비법이라 공개해주지 않으셨다.


<전골용 파김치는 어떻게 만드나?>

장어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최소한의 양념을 한 후 숙성시킨다. 파를 양념에 적셨다 뺀다는 느낌으로 간을 한다고 한다.



파김치 장어 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은 장어를 파김치에 싸서 먹거나, 파김치장어전골 국물에 밥 비며 먹어도 맛있다고 한다.


파김치장어전골 - 갯벌장어

민물장어에 비해 2~3배 가까이 두터운 장어가 특징이고, 국물에 기름이 약간 있으며, 담백하고 더 고소하다고 한다. 육수를 쫄이면 맛이 더 강하게 배고 탱글하고 쫄깃함이 더해진다고 한다. 민물장어와 갯벌장어의 식감이 매우 다르다고 한다. 



<갯벌장어와 민물장어의 차이>

갯벌장어는 민물장어 치어를 일정 기간 갯벌에서 키운 장어로 살이 두툼하며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한다. 민물장어는 바다와 강이 만나는  풍천지역에서 키운 장어로 풍천장어라고도 부른다. 장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 지도안의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맛있는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방송 다시보기: http://comedytv.ihq.co.kr/deliciousguys/

방송보고 열심히 찾은 정보예요. 
공감♡과 댓글은 봉모망에게 힘이 된답니다. 
무단사용 및 불펌은 자제해주시고, 
재배포 시 꼭 출처 밝혀주실꺼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