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경상도

수요미식회 안동 재래시장 선짓국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중앙시장 선짓국밥 초피김치

반응형

tvN <수요미식회>

안동 중앙시장 선짓국

맛집 장소 이름 위치 어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위치 등 상세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맛집 #신동엽 #전현무 #신아영 #박찬일 #박준우 #손병호 #황보라 #홍윤화 #안동 #안동재래시장 #선짓국 #안동맛집 #선짓국밥맛집



수요미식회가 안동의 재래시장 '중앙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음식 선짓국 맛집에 떴다. 신선한 선지와 소고기가 듬뿍 담긴 얼큰 칼칼한 선짓국. 땡초가 들어 있어서 너무 맵다고 한다. 



이름

옥야식당


구글 리뷰 점수

3.8


구글 리뷰 개수

88개


네이버 공감수♡:

6개


주소/위치

경북 안동시 중앙시장길 7

(지번: 옥야동 307-2)


연락처

054-853-6953


영업시간

매일09:00 - 19:00

명절 연휴 휴무


가격

선지국밥 8,000원


기타:

주차는 인근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재료 상황에 따라 영업 종료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 안동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Save on your hotel - hotelscombined.co.kr



방송에서 본 맛집 리뷰 ▼

안동 재래시장 '중앙시장'에 들어서면 보이는 커다란 솥들이 보인다. 


50년 전동 된 이 식당은 원래 정육점이었다고 한다. 남은 고기로 만든 선짓국을 팔기 시작하면서 선짓국밥 식당으로 전향했다고 한다. 


주방은 오픈 주방으로 선짓국을 담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허기를 달래주는 따뜻한 선짓국 한 그릇



선짓국에는 땡초가 들어가 있는데 엄청 맵다고 한다. 매운 것을 못먹는다면 주문할 때 땡초는 빼달라고 해야 겠다.


신선한 선지로 만들어서 식감이 매우 단단하다고 한다. 다른 선지와 달리 푸딩처럼 부서지는 느낌이 적다고 한다. 선지가 더 단단한 이유는 선지를 중탕을 해서라고 한다.


국물은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라고 한다. 육개장 국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육개장을 시키면 선지를 넣지 않고, 선짓국을 시키면 똑같은 국물에 선지를 넣어준다고 한다. 


수요미식회 멤버들은 이 집의 국물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는데 그 비결은 기름 부위란다. 양질의 기름 부위를 사용하여 국물 맛이 좋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육개장 끓일 때 넣는 소의 콩팥(두태) 기름이 아닌 질 좋은 지방이 붙은 양지를 사용한다고 한다. 



선짓국을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 또는 초보자들도 쉽게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 그 맛이 궁금하다. 선지 특유의 향이 없어 두부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옥야식당의 또 다른 하나, 초피(산초)를 넣어 만든 김치이다. 초피 한 숟가락 들어간 김치 양념에 절인 배추를 잘 버무려주면 고기와 잘 어울러지는 경상도식 초피 김치가 된다.


따뜻한 조밥 위에 고기 한 점 그리고 초피 김치를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라고 한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구글지도) 

* 지도 내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맛집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출처: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쳐

*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program.tving.com/tvn/wedfoodtalk/1/Vod/Li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