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경상도

요즘애들 거제도 코끼리조개 숙회 맛집 이름 위치 어디 - 횟집 해물모듬 개조개라면 장목수산

반응형

Jtbc <요즘애들> 11회

거제 코끼리조개 현지인 맛집

맛집 장소 이름 위치 어디


<요즘애들>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주소, 가격, 영업시간 등 상세한 정보에 대해 찾아보았다. 


#요즘애들 #유재석 #안정환 #김신영 #황광희 #하온 #거제도 #코끼리조개 #남해의명물 #장목수산 #코끼리조개숙회 #개조개라면 #해물모듬 #거제도맛집



거제도의 씨름부애들과 회식으로 간 곳은 남해의 명물 코끼리조개를 먹으러 한 횟집에 간다. 거제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해서 신선한 해산물 먹기 좋은 곳이고, 관광객들에게는 입소문을 통해서만 소문난 곳이라고 한다.





이름

장목수산


주소/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대첩로3길 25-1

(지번: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2동 515-8)


연락처

055-687-1444



방송에서 본 맛집 ▼

식당 입구에는 큰 수조가 있고, 살아있는 싱싱한 코끼리조개를 볼 수 있다. 꼬끼리조개는 조개의 모양이 코끼리코의 모양을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식당 내부의 모습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식당은 그리 넓지는 않다고 한다.


톹 무침

남해 미역


해안지방답게 신선한 해산물 반찬도 있다.


싱싱한 해물 모듬

피조개, 가리비, 해삼, 멍게, 꿀소라, 등이 들어간 해산물 모듬


코끼리조개 숙회


코끼리조개의 커다란 속살을 분리한 후, 별도의 간 없이 끓는 물에 데친 후에 꼬끼리 코 껍질을 제거한다. 포를 뜨듯 반으로 갈라 세레로 길게 썰어서 접시에 마늘과 고추와 함께 담아낸다고 한다. 


코끼리조개 숙회는 초장이나 쌈장과 같이 간이 쌘 것과 먹으면 안되고 오직 기름장하고만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코끼리조개 숙회를 기름장에 찍은 후 고추나 마늘 취향껏 올려 먹으면 된다고 한다.


숙회 옆에는 코끼리조개의 내장 부분도 함께 주어진다.


개조개라면

개조개로 우려낸 육수에 라면을 넣고 끓인 후, 낙지, 홍합을 넣어 함께 끊인다. 거기에 삶은 털게를 넣어 개조개라면을 완성한다.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끝장일 것 같다.



Save on your hotel - hotelscombined.co.kr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구글지도) 

* 지도 내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맛집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출처: <요즘애들> 방송화면 캡쳐

*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tv.jtbc.joins.com/coolkid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