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통째 솥밥 만드는 방법 - 나는몸신이다 노민정 약사

Lulucy 2019. 6. 12. 00:50
반응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31회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

통째 솥밥 만들기

노민정 약사의 매크로바이오


노민정 약사는 좀비세포에서 

벗어나는 식단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저녁 식단으로 통째 솥밥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주었어요. 


제철에 난 건강한 식재료를 

뿌리째, 껍찔째, 통째로 먹는 방법을

매크로바이오틱이라고 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 식단이라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몸신 #통째솥밥 

#좀비세포 #항산화 #다시보기 

#요리레시피 #간단한레시피 #방송에서본레시피



< 재료 > 3~4인분 기준

물 2컵

현미 + 렌틸콩 2컵

무 1/5개

당근 1/2개

표고버섯 4개

단호박 1/5 개

연근 1/2 개

말린 톳 1 작은 술

다시마 1장


채소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할 것




통째 솥밥 레시피


1. 물에 불려둔 현미+렌틸콩 2컵을 솥에 넣는다.



몸신이 사용한 무쇠 냄비 브랜드와 가격 보기 ▶▶



2. 물 2컵을 넣는다.


채소에서 충분한 수분이 나오므로,

쌀과 물의 비율은 동량이라고 합니다.




3. 미리 썰어 준비해 둔 채소들을 

골고루 넣는다.




4. 톳을 기호에 따라 적당량 넣는다.




5. 마지막으로 다시마 1장을 넣는다.


다시마는 향을 돋우기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6. 무쇠 냄비는 뚜껑을 닫고 

센 불로 부글부글 끓을 때까지

충분히 끓인다.


몸신이 사용한 무쇠 냄비 브랜드와 가격 보기 ▶▶




7. 부글부글 끓으면 중간 불로 낮추고

재료를 섞어 준다.


8. 무회 솥의 뚜껑을 닫고 

중불로 10분 정도 끓인 후

약한 불로 줄여 3~5분 정도 익힌다. 




먹음직스러운 통째 솥밥이 완성되었네요.


보기만해도 건강해 보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통째 솥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간장, 통깨, 참기름을 조금 넣어
비벼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 개인적인 방송리뷰이며, 사업적 연관성없습니다.

※ 이미지출처: 다시보기 방송화면 캡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