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강원도

맛있는녀석들 강원도 속초 물회 오징어순대 전문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멍게젖 오징어물회 가자미식해 도루묵식해

반응형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210회 - 속초특집

속초 제철 해산물 총집합 물회와 오징어순대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먹어 본 사람이 제대로 된 맛을 아는 법, 맛 좀 아는 녀석들의 친절한 고급 먹방 예능!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맛집 이름과 위치 등 상세한 정보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맛녀석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상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맛있는녀석들 #맛녀맛집 #맛녀석 #먹확행 #먹킷리스트 #김현준 #문세윤 #유민상 #김민경 #강원도맛집 #속초맛집 #진양횟집 #속초물회맛집 #이북오징어순대맛집 #오징어물회맛집


맛녀석들 속초에서 제일 처음 선택한 곳은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물회와 이북식 오징어먹물순대가 유명한 횟집이다. 식당 메뉴판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맛있는 오징어순대'라는 슬로건이 적혀있어서 정말 어떤 맛인지 궁금하다. 식해는 상황에 따라 밑반찬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고, 오징어 순대는 일일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한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가격, 영업시간 등)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진양횟집


주소/위치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반로 318

(지번: 중앙동 478-35)


구글 리뷰 점수:

4.0/5.0


구글 리뷰 개수:

68개


네이버 공감수♡:

5개


가격

오징어순대, 전복죽, 진양물회 각 15,000원

오징어순대+오징어먹물순대 17,000원

회덮밥 12,000원


연락처

033-635-9999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밤 10시)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맛녀석들이 첫 번째로 찾아간 속초 물회 맛집 식당 간판과 입구의 모습이다.

녹화하는 날 강원도 속초에는 눈이 엄청 많이 왔나보다. 추운 겨울에 먹을 수 있는 제철해산물들 제대로 먹고 이한치한 한 듯하다. 


식당 내부의 모습

식당 내부는 맛녀석들이 앉은 곳만 보여줘서 당체 어떤지 잘 알수 없지만 왼쪽 오른쪽 부분을 보면 오래된 느낌에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닌 것 같다. 


진양횟집의 정갈한 밑반찬


나는 생선이나 날 해산물을 안먹기 때문에 그닥 관심이 없다가 밑반찬보고 부모님 모시고 가도 내 밥 해결은 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밑반찬에도 무척 공을 들인 느낌이 난다. 도루묵볶음, 백김치, 오징어볶음, 달걀찜, 가자미식혜, 굴젖, 도루묵식해, 해물전이 나온다.


달걀찜은 흰자, 노른자를 분리키신 다음 1시간 정도 쪄내서 치즈케이크처럼 몰랑몰랑 거린다고 한다. 오징어 몸통으로는 순대를 만들고 남은 다리는 밑반찬으로 활용한다. 맛녀석들이 특히 관심을 가진 밑반찬은 도루묵식해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이라고 한다. 


식해 반찬류는 매일 제공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제공된다고 한다. 즉 어떤 날은 주고 어떤 날은 안줄 수도 있다는 것이네~


도루묵? 꾸덕꾸덕 말린 도루묵에 차조밥이나 멥쌀밥, 다진 마늘, 고춧가루, 소금으로 양념하여 삭힌 젓갈이라고 한다. 영어로는 fermented sandfish 이고, 강원도 강릉의 향토 음식이라고 한다. 



진양물회

해산물 가~득~ 달콤새콤 물회이다. 


물회에는 어떤 해산물이 들어가나요? 국내산 가자미 세꼬시, 광어, 밀치, 굴, 오징어, 소라, 문어, 멍게, 해삼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상황에 따라 해산물 종류와 가짓수는 달라지기도 한다고 한다. 


물회 육수는 어떻게 만드나요? 고추장, 양파, 배로 만든 소스에 3년 숙성시킨 매실액을 넣고 보름 정도 보관 후 사용, 정성 가득한 매실액이 육수 맛의 핵심 포인트라고 한다. 


맛을 본 맛녀석들은 화채인줄 알았다, 새콤달콤 아니고 달콤새콤이다라고 맛 표현을 하였다. 부드럽고 깔끔한 단맛이 나는 물회라고 한다. 


김준현은 물회에 '생 들기름'을 넣어 풍미를 더해서 먹으며 더 맛있다고 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취향이니~ 그리고 식당에서 '생 들기름'을 주는 것이 아님!


오징어 물회

쪽득한 식감이 살아 있는 오징어 물회, 첫입은 매끈하고 씹을수록 느껴지는 쫀득함. 


전복 물회

꼬들꼬들한 전복과 해산물이 가득들어간 전복 물회


진양횟집에서는 매일 아침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로 물회를 만든다고 한다. 물회는 건더기 다 먹고 남은 국물에 찬밥 말아먹어야 한다고 한다. 아 비릴 것 같다 ㅠ.ㅠ



강화도 향토음식, 이북식 오징어먹물순대와 오징어순대


울릉도나 독도에서 잡은 국내산 선동 오징어를 사용하고, 잡은 즉시 급냉동한 오징어를 공수 받아 만든다고 한다. 3년 된 묵은지, 양파, 당근, 버섯, 돼지고기, 달걀 등을 섞고, 7시간 수분 제거한 다음 수분을 뺀 재료에 4시간 찐 찹쌀밥을 함께 버무린 후 부추, 파, 다시마가루, 들깻가루, 참기름, 후춧가루로 마무리해서 소를 만든다고 한다. 하루 판매량만 만들어 주문 즉시 쪄내 손님상에 제공한다고 한다. 


오징어순대는 일일 수량 한정!


식당 주인 아주머니는 오지엉 순대는 멍게젖과 함께 먹으며 더 맛있다며 멍게젖을 주셨다. (모든 손님에게 주는지는 알 수 없음) 멍게젖과 같이 먹으니 오징어 특유의 향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맛녀석들은 오징어 순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맛녀석들은 오징어 순대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끝판왕이라고 표현했다. 


(문세윤 레시피) 오징어순대 튀김

유세윤이 제시한 새로운 레시피, 오징어순대 튀김. 오징어순대에 밀가루를 묻힌 후 튀겨서 바삭하게 튀겨서 양념 게살장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이 메뉴는 진양횟집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님!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 지도안의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맛있는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맛잇는녀석들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comedytv.ihq.co.kr/deliciousguy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