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강원도

밥블레스유 속초 꼴뚜기회무침 생선구이 도치회 생선찜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반응형

올리브 <밥블레스유> 35회 하재숙의 신상 맛집

속초 생선조림과 꼴뚜기 회무침 맛집

맛집 장소 이름 위치 어디


밥블레스유에서 소개한 맛집의 이름과 위치 등 상세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밥블레스유 #이영자 #송은이 #최화정 #장도연 #김숙 #하재숙 #별주부네물곰탕 #꼴뚜기회무침 #도치회 #청국장 #속초맛집 #속초가볼만한곳


배우계의 이영자 '하재숙'이 최근에 뚫은 곳이라며 밥블레스유 언니들에게 감칠맛이 대폭발하는 생선찜 식당을  추천한다. 하재숙이 추천한 강원도 속초에 있는 별주부네물곰탕이라는 곳이었다. 하재숙은 이 곳에서 꼭 '꼴두기 회무침'을 먹으라며 팁까지 전해주었다.



이름

별주부네물곰탕


주소/위치

강원 속초시 중앙부두길 99

(지번: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27)


연락처

033-636-3291



Save on your hotel - hotelscombined.co.kr


☞ 속초 인기할인호텔 한 번에 가격 비교해보기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식당은 갯배 선착장 근처에 있다.


식당 입구로 들어서는 언니들, 입구에는 말린 생선들이 있는 것 같다. 말린 오징어는 많이 보았지만 말린 꼴뚜기는 처음 본다. 


하재숙이 꼭 먹어야 한다는 꼴뚜기 회무침의 모습이다. 방송으로 보는데도 느낌 아니까 침샘 고이게 하는 비주얼이다. 동해의 큼직한 꼴뚜기를 먹기 좋게 채 썰어서 입맛 돋울 새콤달콤한 양념장을 듬뿍 넣어 묻혀서 만든다고 한다. 오징어회와는 다른 맛이고 훨씬 부드럽다고 한다.


언니들은 얇게 썰어진 꼴뚜기는 우동면발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커다란 미역에 꼴뚜기 회무침 얹어 한 입



방송에서 보니 생물은 아니고 반 건조 생선을 오븐에 구운 것 같다. 반건조 생선을 구우면 더 쫄깃하다고 하던데, 모듬 생선구이에는 송어, 우럭, 청어, 가자미, 새치(임연수)가 있다. 엄청 많다~ 생선구이 시키면 청국장도 같이 나온다고 한다.



생선 구이들은 기름 쫘악 빠지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참 좋다고 한다.


김숙은 도치회를 처음 먹어본다고 했다. 그리고 식감이 너무 좋다며 도치회에 빠졌다고 한다. 



언니들 이거 먹으러 왔다! 그런데 다른 것들도 엄청 먹고 이거 또 먹을 수 있을까? 드시더라~ ㅎㅎ 


모둠 생선조림 (생선찜), 즉 하재숙이 추천한 그 음식이다. 생선구이로 생선회로 나온 생선들을 모두 넣어 만든 생선조림(생선찜)이라고 한다. 


특히 생선조림 안의 장치라는 생선을 처음 첩하는 언니들은 장치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그리고 가자미도 맛있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생선이나 날음식을 전혀 안먹는 필자는 감흥은 없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가서 맛보게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다. 

하재숙이 마지막으로 선택한 음식은 꼴뚜기 회국수이다. 채썬 꼴두기가 면 대신 들어간 회국수이다. 방송보면서 난 쫄면만 생각했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구글지도) 

* 지도 내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맛집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캡쳐
* 밥블레스유 방송 다시보기: http://program.tving.com/olive/bobblessyou?rcnt=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