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강원도

맛있는녀석들 강원도 속초 대게 킹크랩 요리 전문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반응형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210회 - 속초특집

대게 킹크랩 모두 맛보기, 밑반찬도 푸짐

맛집 이름 위치 어디


먹어 본 사람이 제대로 된 맛을 아는 법, 맛 좀 아는 녀석들의 친절한 고급 먹방 예능!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맛집 이름과 위치 등 상세한 정보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맛녀석에서 소개된 맛집의 이름,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상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맛있는녀석들 #맛녀맛집 #맛녀석 #먹확행 #먹킷리스트 #김현준 #문세윤 #유민상 #김민경 #강원도맛집 #속초맛집 #속초대게맛집 #속초킹크랩맛집 #속초대게나라홍게마을 #속초홍게마을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맛녀석들이 속초특집에서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싱싱한 대게와 킹크랩 요리 전문점이다. 물회와 생선회를 밑반찬으로 주는 대단한 식당이며, 맛녀석 세 명의 남자가 맛 평가도 잊고 먹는 것에 집중할 정도로 대게가 맛있나보다. 대게 내장으로 만든 대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은 후식으로! 대게와 킹크랩 제철이라고 한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가격, 영업시간 등)은 변경되었을 수 있다.


이름:

속초대게나라홍게마을


주소/위치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204 굿모닝가족호텔 1층

(지번: 조양동 1432-1)


☞ 속초 굿모닝가족호텔 객실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가격

시가


홈페이지

http://cityfood.co.kr/file2/h_0133/66195/


연락처

033-631-2369


영업시간








방송에서 본 맛집, 메뉴 음식 사진 ▼

식당 내부 모습


식당의 메뉴판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 모두 싯가로 판매하고 있다.


식당 주인은 주문을 도와달라는 맛녀석들에게 4인 기준 대게는 스페셜 코스로 주문하고, 킹크랩은 무게 2kg이상으로 추천했다. (이들은 대게, 킹크랩 다 먹고 대게 또 추가해서 먹었다.)


대게를 어디서 공수하나요? 3~4일에 한 번 100kg ~ 150kg씩 살수율 (살과 수분 비율)이 좋은 상태로 공수 받는다고 한다. 

대게는 어떻게 찌나요? 손질 및 조미를 따로 하지 않고 생물 그대로 고압 스팀에 쪄서 제공한다고 한다.

사장님~ 대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나요? 그냥 먹는게 가장 맛있는 대게


대게(왼쪽)와 킹크랩(오른쪽) 구분 방법은 대게는 다리가 10개이고, 킹크랩은 앞다리 2개가 퇴화되어 8개라고 한다. 


대게는 다리부터 몸통으로 살이 채워지고, 킹크랩은 몸통부터 다리로 살이 채워져서 서로 다른 식감 다른 맛이라고 한다. 대게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강하다면, 킹크랩은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더 좋다고 한다.


대게와 킹크랩이 같이 나오지 않고 대게가 먼저 나오고 킹크랩이 그 다음 나온 이유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다. 


대게 내장(왼쪽)과 킹크랩 내장(오른쪽)은 식감도 맛도 완전히 다르다고 한다. 대게 내장은 진한 고소함이 일품이고 오밀조밀하고 복합적인 감칠맛이 특징이라면, 킹크랩 내장은 특유의 짠맛과 시원하다고 한다.


속초대게나라홍게마을은 물회와 생선회, 야채샐러드 등 매우 다양한 음식이 밑반찬으로 제공된다. 밑반찬 맛을 보는 장면이 나오는데 '밀치'라는 생선회가 나온다. 


밀치? 경남 방언으로 일명 가숭어라고 불리는 밀치는 제철인 겨울이면 육질이 좋아 최고의 회로 유명하다고 한다. 살색은 선분홍색이고 일반숭어보다 기름이 많아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대게찜과 밑반찬


대게 속살

대게 속살이 촉촉하고 부드러워 보인다. 맛녀석 남자 3인방은 정말 순식간에 이 다리들의 속살을 먹어 버리는 것 같았다. 아~ 대게 정말 맛나겠다! 다리 살을 발라내서 입안 꽉 차게 먹으면 더 달달하고 부드러운 대게 살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대게 살에다가 싱싱한 대게 내장을 얹어 먹으면 더 고소하다고 한다. 


킹크랩 찜

킹크랩은 고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킹크랩의 탱긍탱글한 속살은 탱글하면서도 쫀득하고 풍미가 가득하다고 한다.


킹크랩 전용 특제 소스

케첩, 마요네즈, 칠리소스, 미림, 배 주스, 사이다, 사과식초, 프루트칵테일을 넣어 갈아 만든 특제 소스이다. 이 소스에 킹크랩을 찍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 준다고 한다. 기호에 따라 킹크랩은 고추냉이 간장에 먹어도 맛있다고 한다. 


김미경 레시피 - 대왕 초밥

밥위에 고추냉이 얹은 후 킹크랩 다리살 올려 만든 대왕 초밥


대게 내장과 껍데기를 넣어 만든 얼큰 시원한 대게라면

남은 대게 내장을 함께 넣고 끓여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대게라면

대게 내장이 들어가 국물이 걸쭉하다고 한다. 라면 면발이 꼬돌꼬돌 참 맛있어 보인다. 


웃기게도 맛녀석 남자 3인방이 최고의 맛으로 꼽은 것은 대게라면이란다! ^^a


게딱지 볶음밥

대게 내장, 밥, 참기름, 김가루 넣어 볶은 밥이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 지도안의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맛있는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맛잇는녀석들 방송 다시보기 링크: http://comedytv.ihq.co.kr/deliciousguy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