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요리 레시피/백종원 맛남의광장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갓김치국밥 레시피 + 소유진 명란젓구이

반응형


SBS <맛남의 광장> 제7화 

[여수편] 백종원 갓김치국밥 레시피

- 재료와 조리과정 보기 -



2020년 1월 16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에서는 아름다운 여수에서 여수공항 편이 방영됩니다. 여수의 특산물 돌산갓과 비선호부위 양지를 이용한 갓김치 국밥을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백종원은 다음 날 백쌤하우스에서 김동준, 양세준과 함께 아침으로 먹을 갓김치국밥을 만들었어요. 


여수 특산물 중의 하나인 의 주요 생산시즌 여수, 고양, 남양주, 포천이며, 항상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와 질병 억제효과가 있으며, 주로 김치로 담가먹어요. 


음식을 만들기 위한 식재료와 조리과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여수 인기호텔 최저가 예약페이지로 이동





#갓김치국밥 #여수공항편 #여수돌산갓 #돌산갓 #백종원레시피 #맛남의광장 #맛남레시피 #맛남의광장레시피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시청후기 








{ 재료 }

참기름

양지

양파 1/2개

무 1토막

물 한 바가지

갓김치

액젓 두 바퀴

국간장 세 바퀴

간 마늘 3조각

소금 간



※  1큰술 15ml, 1작은술 5ml, 1컵 = 200ml 기준입니다.


※ 방송에서 정확한 양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방송에서 본 내용으로 추측한 양입니다.



{ 조리 과정 }




냄비에 참기름을 넣고, 비선호 부위 양지를 볶아줍니다.




무 1토막과 양파 1/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요. 물도 한 바가지 넣어줍니다. 




액젓 두 바퀴, 국간장 세 바퀴, 간 마늘 3조각, 소금 간을 합니다.





갓김치는 물에 헹궈 빨아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갓김치를 넣고 오래 끓이면 흐믈 거리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넣고 끓였어요.





푸욱 잘 끓여진 육수에 갓김치를 넣고 맛있게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국 그릇에 감김치 국밥을 담아 내고 위에 송송송 썬 파를 올리면 끝!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은 손님들을 위해 특별히 구운 명란젓을 준비합니다. 달군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명란젓을 올려 구워요, 적당히 구워지면 토치로 겉을 구워서 불맛을 내어줍니다. 완성된 명란젓에는 채썬 파를 올려 완성합니다.


소유진이 명란젓을 굽기 위해 사용한 프라이팬이 정말 예뻐서 어떤 제품인지 찾아보았어요. Cutco (컷코)의 사각 프라이팬으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입니다. 


소유진 사각프라이팬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기획의도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공항, 철도역, 여객터미널 등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민에게는 희망을 주고, 시청자에게는 국산의 힘을 알려주고자 한답니다.



※ 개인적인 시청후기이며, 검색으로 찾은 정보여서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제품, 업체,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 없습니다. 

※ 이미지 출처: SBS 맛남의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