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강원도

한국인의밥상 강원도 고성 거진항 도루묵 식당 이름 위치 어디 (조정남 천정숙)

반응형


KBS1 <한국인의 밥상> 제443화 

강원도 고성 거진항 도루묵 식당

- 촬영장소 이름 위치 등 정보 총정리 -



2020년 1월 2일 새해 첫 방송에서는 <단단하게 일어서자! 기운찬 새해 밥상>편이 방영됩니다. 10년째를 맞이한 한국인의 밥상을 위한 첫 밥상을 차려보기로 합니다. 거칠고 추울수록 살이 차올라 더 맛있는 바다와 육지의 단단한 보양식이 소개됩니다. 


두 번째로 소개된 겨울 보양 음식은 고성의 도루묵입니다. 대한민국 최북단 고성! 작은 바닷가마을인 거진항은 제철을 맞은 해산물들로 풍성합니다. 그중 어민들이 이맘때 최고로 치는 건 도루묵이라고 합니다. 산란기인 겨울이 되면 연안 바위 부근에 서식한다고 해서 동해에서는 돌묵, 돌메기라고 부른답니다. 거진항의 토박이 조정남, 아내 천정숙씨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도루묵 요리비법이 소개됩니다.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고성 인기숙소 최저가 찾아보기





#고성도루묵 #고성대롱 #최불암고성도루묵 #최불암 #한국인의밥상 #한국인의밥상촬영장소 







아래 촬영 장소의 정보는 글 작성 시점이 오래 되었거나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이용 또는 방문 전 공식채널 (홈페이지, 전화문의,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호 · 이름 

대롱


「 ★ 구글맵 평점 (리뷰 개수) 

4.0 / 5.0 (5)


「 주소 · 위치 · 어디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36-1

거진리 287-112


「 메뉴 가격 

돌솥밥 + 생선구이 10,000원

생선 모듬 구이 50,000원

생선 모듬 찜 50,000원


「 ☎ 연락처 · 전화번호 

033-682-9999


「 영업시간 · 이용시간 

매일 09:00 - 22:00


「 알고 가면 좋아요! 

단체석 있음
주차 가능
포장 가능
배달 가능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한국인의 밥상>의 기획의도는 지역에 가면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있는데 지리적 환경에 사람들의 숨결과 지혜가 어우러져 역사가 되고 문화가 응축된 바로 그 지역의 대표음식들이라고 합니다.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 그리고 음식 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매주 한편의 '푸드멘터리'로 꾸며냅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요리방식과 맛도 변했지만 옛방식을 고집스럽게 이어오며 맛을 지켜 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방송, 제품과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없습니다. 

※ 검색으로 찾은 정보이므로 방송에 나온 것(또는 곳)과 다를 수 있어요.

※ 이미지 출처: KBS 한국인의 밥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