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파리 정준영 한식당 2019년 오픈 예정, 식당 이름과 위치 - Maison de Coree 마종 드 꼬레TV국내맛집 2018. 12. 29. 04:16반응형
라스를 보다가 정준영이 프랑스 파리에 한식 레스토랑을 2019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해서 알아보았다. 언론을 통해 지난 3년간 준비를 했으며, 미슐랭 1스타 이준 셰프와 함께 레스토랑을 운영하게 된다고 한다.
지난 2018년 11월 팝업(10월 31일 ~ 11월 15일)은 성공리에 끝났다고 하였으며, 내년에 오픈하면 가보려고 한다. 아직 정식 오픈 (런칭) 일정에 대해서는 정보를 찾아볼 수가 없었다.
서울 어느 번화가의 밤거리를 배경으로 한 홈페이지가 이색적이다.
위치
레스토랑은 파리에서 유명한 마레지구의 보스쥬 광장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많이 좋은 편은 아닌 것 같다. 정식오픈 때에도 이 곳에 오픈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인들은 아시안 음식(특히 일본음식과 한국음식)을 먹으러 피라미드 (Pyramides)역 근처의 Saint Anne에 많이 가는 편이다.
식당 바로 옆에 '순그릴'이라는 한식당이 있어서 한국음식을 먹으러 온 사람들이 기억하기에는 쉬울 것 같다.
☞ 주소: 80 Rue des Tournelles, 75003 Paris, France
메뉴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확인할 수 없었다. 프랑스 음식 배달 웹사이트 딜리버루(https://deliveroo.fr/en/)에서 확인해 보니 비빔밥 위주로만 배달이 되는 것 같다. 정식 런칭 후, 식당에서 직접 주문 가능한 음식들은 어떤 것일지 매우 궁금하다!
프랑스에서는 "메뉴" 요리 (코스 요리)를 선호하는 성향으로 점심에는 "점심 메뉴"가 많은 편인데, 마종 드 꼬레도 '반찬 + 비빔밥', '반찬+비빔밥+후식' 등의 세트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 것 같다. 배달 사이트만 봐서는 반찬과 후식이 어떤 것인지는 알기 어렵다.
프랑스 사람들 그리고 프랑스에 사는 외국 사람들이 한국의 알로에베라 음료 좋아하는 것 같다. 모든 아시안 슈퍼마켓 특히 중국 슈퍼마켓에 가면 꼭 알로에베라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국 맥주 팔아야하니까 하이트 맥주 파는 것 같은데, 사실 필자는 하이트 맛없어서 안마신다. 프랑스 음식 주문 사이트에서 주류에는 프랑스 맥주는 없어도 아시아 맥주 특히 일본 아사히, 기린, 중국 칭따오 맥주들은 꼭 있다.
프랑스 파리, 정준영 레스토랑 정보 요약
- 레스토랑 이름: Maison de Corée (House of Korea, 한국집)
- 홈페이지: https://www.maisondecoree.fr/home
- 주소/위치: 80 rue des tournelles 75003 paris
- 딜리버루 페이지: https://deliveroo.fr/en/menu/paris/3eme-temple/pop-up-maison-de-coree
반응형'TV국내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