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국내맛집/충청도

천안 두정동 이봉원의 봉짬뽕 솔직후기 (이봉원 짬뽕집)

반응형

귀국 3일차, 어제는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여동생과 파트너와 함께 은행에 들렸어요. 한국에서 사용할 신용카드도 만들고 청약주택도 가입하고, 목돈 마련을 위한 연금이나 투자 관련 상담도 받았네요.

은행업무를 모두 본 후에는 근처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구글 지도에서 찾아 놓은 맛집들이 있었는데, 불현듯 이봉원이 하는 짬뽕집이 천안에 있다는 것이 생각나서 천안산지 좀 된 여동생에게 물어보니 근처라고 하더군요. 여동생도 가 본 적이 없다고 해서 같이 가보기로 했어요.

여기 말고도 짬뽕지*이라는 곳이 있다는데 일회용품을 너무 많이 쓰는 것 같아 거긴 가지 않는 걸로 했어요. (환경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사용 자재 중!)

이봉원이 천안시 두정동에서 운영하는 짬뽕 요리 전문 식당 외관의 모습입니다. 이봉원 가게임을 다 알 수 있도록 이봉원 얼굴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가게 내부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중식당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깔끔하고 냄새도 심하게 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왼쪽이 주방이도 식당 내 테이블은 16-20개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식당 안은 테이블들간 간격이 충분히 넓게 되어 있어서 만석이어도 번잡하다거나 불편한 느낌은 없었어요.

이봉원은 중국 정통요리 전문점 중화원에서 요리를 배워 이 가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이봉원이 주방에서 요리를 하는지는 알 수 없었네요.

식당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입니다. 따로 테이블마다 메뉴판을 가져다 주지는 않아요. 메뉴를 정한 후 식탁의 벨을 누르면 직원이 와서 주문을 받아갑니다.

단무지와 양파, 춘장입니다. 처음에는 직원이 가져다 주고, 그 이후에는 직접 가져다 먹는 시스템이예요.

짬뽕, 정말 딱 보통의 깔끔하고 비린 맛이 나지 않는 짬뽕이었어요. 적당히 칼칼하고 적당히 불맛이 나고, 면이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간다면 너무 평범해서 실망할 수 있을 수도 있어요. 딱 아는 그런 짬뽕 맛입니다.

매운 것을 못 먹는 제 파트너가 주문한 짜장면이예요. 양이 적은 편이며 한 입 먹었는데 단 맛이 강했어요. 단 것을 좋아하는지라 후딱 한 그릇 비워내더군요. 남은 제 짬뽕의 면까지 넣어서 먹었네요. 외쿡인 입맛이라는 점 참고! 면은 짬뽕에 들어간 것과 같은 면 같았어요.

직원이 추천한 프리미엄 짬뽕입니다. (직원은 식당에서 제일 비싼 프리미엄 짬뽕과 굴짬뽕을 추천했어요.) 가격은 10,000원이고, 일반 짬뽕보다 해산물이 더 많이 들어가 있고, 새우, 차돌박이, 버섯이 들어갑니다. 처음에 국물을 먹었을때는 신라면 같은 맛이 났어요. 차돌박이가 들어가서 일반 짬뽕보다는 조금 더 무겁고 담백한 맛이나고 짠 맛이 더 강했어요.

짬뽕 7,000원
프리미엄 짬뽕 10,000원
짜장면 6,000원

처음 가 본 것이라 다시 생각날지는 다시 먹고 싶을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그래도 연예인 이름으로 장사하는 가게뿐 일 것 같았는데 의외로 잘 먹었어요.

진짜 이봉원 아저씨가 웍질하며 주방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더 좋았겠지만!



 

반응형